매스컴이나 일간지 그리고 화장품관련,운송관련 여러 관련직종 관계자가 중국전자상거래에 대한 분석을 내놓았다.
기회다...아니면 정책의 일관성부족으로 초창기는 실패할것이다...여러 의견들이 있지만
중국에서 또한 바라보는 시각은 좀 다르다..
중국에서 바라보는 한국과 일본의 반응에 대한 칼럼이 있어 포스팅을 올려본다.
중국 전자상거래,일본-냉담 한국-뜨거운 호응
최근에 한국 서울에서 열린한중일정상 회의에서 다각적인모습이 눈길을 끈다.
자료에 따라 한국 10월 수출 하락 폭도 6년 만에 최고이다. 그런데 전 3분기 대 중국 무역 처음 23% 넘었자. 그리고 중국 소비자 일본 상품 수출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그런데 중국 전자 상 거래에 대한 일본과 한국 시장은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였다.
보수와 개방
아시다시피 일본 국토 면적이 적고, 또 자원 부족 인구가 많아오래 전부터 “기술입국”의 정책을 확정했다. 거의 100%의 신용카드 보유율은 일본 국내 시장의 강력한 소비수요를 반영된다. 한편 일본 인구1억 2000만 명 있고 자료에 따르면 일본 소비자들의 구매력은 중국인들의5배이다.중국 수출의 2번쩨 큰 무역 국가이다.
한 일본 브랜드 관계자 절대 다수의 일본 브랜드는 중국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마저 기업생사가 걸린문제가 아니라 오히려 내수시장 일본 국내 시장 더 안전적이고 기업 생존 더한 비중이 있다고 발표했다.
. 중국 국제 전자 상 거래 쮜메이 “聚美优品”일본 마스크 팩을 생산하는 스타 기업 찾아가서 주문상담을 했는데 6개월후에 출고가 가능하다고 순수 수제 작업장, 종업원 5명만 있고 어떤 채널을 위해도 생산 확대가 불가능하다고 결론을 냈다.
반면에 한국은 중국 전자 상 거래에 대한 뜨거운 반영을 보고 있다.
2015년 초 한국 경기도 파주에서 가짜 리더스 마스크 팩 생산 제조 사건 터졌다. 26.6만장 마스크 팩을 생산을 했고 한국 경찰은 현장에서 15.8장을 압수를 했고 10만여장의 마스크 팩 이미 중국으로 넘어간다고 예측한다. 한국 뿐만 아니라 모조품 때문에 올해 9월 일본Betta 젖병 분쟁도 있었다.
한국은 더 의존한다.
한국 금융 투자 업계와 한국 무역 협회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중국 화장품 수입 규모는 화장품 수입 총액의 19.1%. 한국은 프랑스 이어 두 번째 큰 화장품 수입국가이다.
예를 들어 중국2자녀 정책 전면 실시 후 한국 분유 업체들 공개적으로 대 중국 수출 확대할 계획의 반면에 일본 분유 업체의 연간 생산량 고정되어있고 한 국가 정책 변화로 인해 변화가 생긴 것 아니라고 한다.
문화적으로 보면 80세기 때 일본 문화 선두가 이었지만 최근 몇 년간 한류의 주류 영향력이 더 크다.
출처:http://tech.qq.com/a/20151104/011546.htm
관련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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