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나 넷플릭스 등의 OTT 서비스가 우리 생활 속에 깊게 들어오고 있습니다.심지어 여론 조사때 우리나라 10명중 9명은 유튜브를 사용한다라고 답변할 정도로 높은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그리고 하루 1시간 이상 사용자도 전체 조사 대상자의 시청한다는 응답자 80%을 차지 한다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자택에 머물고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유튜브와 넷플릭스 가입자가 늘고 시청시간 역시 많이 증가한 상태입니다.
전국17개 시도에 거주하는 17~64세 이하 남여 3,753명을 대상으로 면접 조사를 한 결과 놀랍게도 전체 참가자 절반이 넘는 56%가 이 OTT 서비스를 이용한다라고 답변하였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OTT사용자 중 유튜브가 91%,네이버TV 사용률 37.8%,카카오 TV는 17.9%,넷플릭스 14.9%로 제일 마지막 순위 였지만 지난 1년이 지난 지금 유료 서비스인 넷플릭스 사용자는 20%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제 대중매체에 이동도 분격화 되어 가면서 우리의 생활패턴도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점점 더 이 OTT서비스는 우리 생활에 아주 깊게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