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전 설문조사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여성이 전세계적으로 화장품을 많이 소비하고 낮에는 12개 밤에는 6개정도 사용한다고 한다.
이 같은 우리나라의 여성의 화장품소비가 다른나라비해서 월등이 많다보니 각국의 화장품회사에서 한국을 테스트 마켓이라고 부른다고 한다.
이같이 화장품소비가 많게되는 근본적인 원인은 화장품회사들의 꾸준한 광고득이라고 보겠다.
언제부터인가 스킨,로션,에센스,크림 형태의 규격화가 되어서 얼굴에 발랐는가.이렇게 순서대로 안 바르면 피부가 망가지는 줄안다.
어떻게 보면 스킨이나 로션,에센스는 성분이 비슷하다고 보겠다.
단 폴리머원료를 어떻게 다루어서 점성의 농도의 차이에 따라 스킨,로션,에센스로 나누워진다고 보겠다.
전세계적인 테스트 마켓인 코리아,,,,,,,,,,,,다른 나라사람들이 좀 비웃는듯한 용어는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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