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랜드

한중일,마케팅으로 쇼셜미디어적극활용.

요즘 중국에 알리바바가 미국월가에 상한가를 치고 지금 전세계시장 3분에 1에 해당하는 거대시장을 인터넷 상거래를 거의 독식하고 있다시피하고 있다.

이것은 꼭 중국만 아니다. 한국,일본등 모두 기업의 상품의 판매와 홍보에 이런 쇼셜미디어를 적극활용하고 있따.

 

3국이 가장 공통되게 사용하는것은 페이스북,트위터,유튜브,라인들이 있따.

국내에 커뮤니니 회사에서 일본기업이 미디어 활용에 대한 조사결과에도 페이스북이 80%를 차지하고 트위터 56,유튜브40%로 등으로 뒤를 이었다.

 

한국에서는 카카오톡,블러그등이 대표적이고 중국은 웨이신이 대표적이다.

 

 

한국화장품의 중국판매에 일등공신이 웨이신이 운영하는 상인 일명 웨이상이 나올정도로 그 힘은 대단하다.

 

 

요즘 3국에서 큰 폭으로 활용하는 쇼셜미디어로는 인스타그램,라인등이 선망에 오르고 있다. 실제로 일본 기업중에 패션,뷰티,잡지등에서는 발빠르게 이 인스타그램을 활용하고 있기도 하다.